제주영화문화예술센터, 20~24일 인도영화 상영회

재단법인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20일부터 24일까지 영화문화예술센터(메가박스 제주점 7층)에서 기획상영전 ‘2018 제주 인도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3번째를 맞이한 제주 인도영화 상영회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한다.

인도영화는 인도 문화예술 중에 종합예술 형태로 인도 자국 내에서 시장 점유율이 97%에 달하고 있다. 세계적으로도 우수한 콘텐츠로, 봄베이(Bombay, 현 뭄바이)와 할리우드(Hollywood)를 합쳐 발리우드(Bollywood)로 불리고 있다.

상영 기간 현장에서는 총 9편의 인도영화와 1편의 애니메이션을 상영한다. 

특히 이번 상영회에서는 인도 독립 운동의 정신적 지도자인 마하트마 간디(Mahatma Gandhi) 탄생 150주년을 맞아 리차드 야텐보로 감독의 영화 ‘간디 Gandhi(1982)’를 선보인다. 간디는 아카데미상 7개 부문,  골든글로브 5개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다.

더불어 이번 상영회에서는 ‘제주 속 인도여행’이라는 테마로 제주 내 인도관련 업체들을 소개하고, 인도 문화를 더 다채롭게 느낄 수 있는 체험 코너를 준비했다. 제주 곳곳에 위치한 인도음식점, 인도 소품 가게, 인도 게스트하우스, 인도 카페 등의 업체들이 한 곳에 모여 독특한 제주 속 인도를 소개할 예정이다. 문의=064-727-7800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