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저소득층 유ㆍ청소년의 스포츠 활동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체력향상과 건강증진을 지원하기 위한 ‘2019년도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대상을 모집한다.

국민체육진흥기금, 복권기금, 지방비로 운영하는 이 사업은  체육활동을 하고 싶지만 경제적인 이유로 참여하지 못하는 저소득층 가구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이용대상은 만 5세~ 만 18세까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법정한부모가정, 범죄피해가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로 월 8만원의 스포츠강좌 수강료가 지원된다.

이용대상은 만 5세~ 만 18세까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법정한부모가정, 범죄피해가정이다.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 (http://svoucher.kspo.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가정에서는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서면으로 신청하면 된다.

과거 4개년 기준 누적 30개월 미만 이용자 중 기초생활수급자를 우선 선정하며,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사업과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 대상자는 내년 1월부터(신규 가입은 2월부터) 스포츠강좌 지원시설로 등록된 체육시설에서 스포츠강좌를 수강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스포츠강좌이용권 상담센터(02-410-1298~9), 또는 제주시 체육진흥과(064-728-326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