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상의, 2019년 제주특별차지도민 신년인사회 개최

2019년 황금돼지의 해(기해년)를 맞아 힘찬 전진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2019년 제주특별자치도민 신년인사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제주상공회의소는 2일 각급 기관 단체장과 상공인, 도민 등 각계 인사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에서‘2019년 제주특별자치도민 신년인사회’를 주최하고 새로운 전진을 다짐했다.

김대형 제주상의 회장은 신년사에서 “올해 제주경제는 외부환경에 민감한 우리주변의 대내외 여건을 감안하면 결코 녹록치 않은 것이 현실”이라며 “이처럼 엄중한 상황에서 지역경제 활력제고와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각 분야 경제주체들이 긴밀한 협력을 통해 재도약의 에너지를 모아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원희룡 도지사는 “지금 경제가 매우 어려운 상황인 점을 고려해 민생 경제 안정과 일자리 창출을 최우선 순위로 두고 도정을 운영하겠다”며 “먼저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는 단기 대책을 실행해 어려움에 처한 경제 주체들을 지원하고, 중·장기 대책도 마련해 취약한 산업구조와 경제 여건들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태석 도의회 의장은 “새해는 도민의 삶이 더 나아지고, 제주의 가치가 더 빛나는 해가 됐으면 좋겠다”며 “모두의 역량, 그리고 서로의 전문성을 존중하면서 협력한다면 제주의 희망찬 미래를 여는데 좋은 시너지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