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용인시 공무원 방문

서귀포시가 전국 최초로 지역 거점형으로 운영 중인 재활용도움센터를 벤치마킹하기 위한 전국 지자체의 방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서귀포시에 따르면 이날 경기도 용인시 도시청결과장 등 공무원 5명이 동홍동 재활용도움센터를 방문해 시설 내ㆍ외부를 둘러보고 설치 경위, 비용, 운영 현황, 근무 시간, 주민 만족도 등 여러 가지 사항에 질의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아울러 다음달에는 충청북도 제천시 의회 및 전라남도 정읍시 의회 4월에는 경상남도 남해군 의회에서 방문이 예정돼 있다.

지난해에는 전국 지자체(해외 포함)에서 21회에 걸쳐 314명이 서귀포시 재활용도움센터를 방문해 운영 상황을 살펴보고 돌아갔다.

서귀포시는 재활용도움센터를 방문하는 전국 지자체 공무원들에게 시설 내ㆍ외부를 직접 둘러보게 하고 있으며 설치 추진 경위, 시설물 구조와 구비된 운영장비, 근무자 운영현황 및 시간, 주민 만족도 등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 응답하는 방법으로 소개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운영되고 있는 제주의 재활용도움센터의 설치운영 우수사례가 전국적으로 홍보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각종 워크숍, 발표회 등에 적극 참석해 활발한 홍보활동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