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스톤골프장 경위 해명…"떳떳하게 보내도 될것 같았다"

블랙스톤 골프장도 이날 기자회견을 갖고 “인허가 과정에서 환경단체에서 많은 문제점을 지적했는데 대안제시가 없어 답답했다”면서

“연구된 데이터와 다른 유사 사례 발굴과 논리정연하면서도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연구활동을 위해 써달라는 후원금일 뿐”이라면서

“환경운동연합이 못받아 들인 것에 대해서는 이해가 되지만 민자유치가 활성화돼야할 제주도차원에서 인허가 로비의혹까지 제기되는 것은 공무원까지 매도당하는 오해를 살 수가 있기 때문에 오늘 이 자리에서 그 경위를 밝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블랙스톤 골프장 천병헌 전무는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제주도와 환경단체에서 절차상의 하자 등 모든 문제가 지적이 된만큼 이제는 떳떳하게 후원금을 보내도 될 것같아 첫 번째로 환경운동연합을 택했다”고 말했다.

천 전무는 “후원금의 경우 회계장부 기록상 영수증 처리를 요구해야 하는데도 하지 않은 이유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대해 “후원금을 내면 영수증을 주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그러나 (돈을) 돌려 받았기 때문에 회계처리는 할 필요가 없다”고 밝혔다.

또한 후원금의 경우 사전 고지가 필요한데도 블랙스톤 골프장 측에서는 일언반구없이 방문, 후원금으로 사용해 달라며 돈을 놔두고 간 부분에 대해서는 골프장 측의 설명에도 불구, 로비자금의 의혹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부분이다.

특히 후원금의 경우 주는 쪽에서 영수증 처리를 요구해야 하는 사안인데도 이를 하지 않았다는 것도 로비자금의혹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