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승호, 후반 교체 선수로 투입…지로나, 바르셀로나에 1-0 승리

카탈루냐 슈퍼컵에서 우승한 지로나. 뒷줄 오른쪽에서 4번째가 백승호. [지로나 홈페이지 캡쳐]
카탈루냐 슈퍼컵에서 우승한 지로나. 뒷줄 오른쪽에서 4번째가 백승호. [지로나 홈페이지 캡쳐]

 

스페인 프로축구 지로나FC의 백승호(22)가 3경기 연속 결장 후 교체 선수로 출전해 소속팀의 카탈루냐 슈퍼컵 우승에 힘을 보탰다.

백승호는 7일(한국시간) 스페인 사바델 경기장에서 열린 FC바르셀로나와 카탈루냐 슈퍼컵 결승에서 0-0으로 맞선 후반 시작과 함께 페레 폰스를 대신해 그라운드를 밟아 경기가 끝날 때까지 뛰었다.

지로나는 후반 24분에 나온 크리스티안 스투아니의 페널티킥 결승 골에 힘입어 바르셀로나를 1-0으로 꺾고 카탈루냐 슈퍼컵 우승을 차지했다.

카탈루냐 슈퍼컵은 2014년부터 카탈루냐축구협회가 개최하는 대회로, 협회 소속의 프로팀 중 지난 시즌 높은 순위를 기록한 프리메라리가의 두 팀이 대결한다.

종전에는 바르셀로나와 에스파뇰이 주로 맞붙었지만 지난 시즌에는 지로나가 10위로 11위의 에스파뇰을 앞서면서 바르셀로나의 상대가 됐다.

백승호는 선발 명단에서 빠진 뒤 후반 시작과 함께 투입됐다.

지난 2일 라요 바예카노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26라운드까지 3경기 연속 결장했던 백승호는 2선 공격진에서 중앙과 측면을 오가며 팀 공격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지로나는 후반 24분 역습 상황에서 상대 반칙으로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키커로 나선 스투아니가 침착하게 마무리해 결승 골의 주인공이 됐다.

바르셀로나는 리오넬 메시와 루이스 수아레스 등 주축 선수들이 빠진 채 백업 멤버들이 출전했지만 올 시즌 라리가 14위인 지로나가 선두를 질주하는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얻어낸 값진 우승이었다.

특히 백승호는 지난 2017년 8월 바르셀로나의 유스팀인 바르셀로나 B를 떠나 지로나로 옮겼기 때문에 친정팀을 상대로 우승 감격을 맛봤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