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연대·민중연대 기자회견

영리병원 철회와 원희룡 퇴진을 위한 제주도민운동본부와 제주민중연대는 25일 제주도청앞에서 녹지병원 청문 공개요청 기자회견을 열었다. 

 

영리병원 철회와 원희룡 퇴진을 위한 제주도민운동본부와 제주민중연대는 25일 제주도청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 녹지국제병원 청문과정을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이들 단체는 “영리병원 사업계획 승인과정과 개설허가 절차까지 전 과정이 국가 1급 기밀이라도 담고 있는 듯 철저히 비공개로 진행됐다”며 “국내의료기관 우회진출 및 사업계획서 미충족 등 의 각종 의혹이 여전히 해소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26일 열리게 될 영리병원 개서허가 취소 청문회도 비공개로 진행되며 졸복-부실 청문회가 우려된다”며 “청문 주재자가 누구인지 어떻게 진행되는지 등 관련정보 일체를 비밀에 부치고 있어 말 그대로 깜깜이 청문회”라고 지적했다. 

특히 “이번 청문은 영리병원과 관련된 그동안의 각종 의혹을 해명하고 개원허가 과정의 부실과 졸속을 바로잡기 위한 청문이 돼야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제주도민의 알 권리 보장과 행정참여, 행정의 공정성, 투명성 및 신뢰성 보장을 위해 내일 진행될 청문회를 공개청문회로 개최하라”며 “깜깜이 청문회로 발생될 모든 문제는 원희룡 도정의 책임이며 제주도민들은 원희룡 도정에 반드시 그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