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4~7일 표선면 가시리 일원
유채꽃 테마로 한 프로그램 다양

 

제주유채꽃축제가 오는 4월 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조랑말체험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제주유채꽃축제조직위원회(위원장 현덕준)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꽃길만 가시리'를 주제로 유채꽃을 테마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행사 주무대인 가시리조랑말체험공원과 유채꽃광장에서는 유채꽃 화관 만들기, 유채기름 짜기, 유채꽃 염색, 조랑말 승마체험, 유채꽃음식경연대회, 금혼식, 유채꽃가요제 등이 진행된다.

녹산로 차 없는 도로에서는 유채꽃 프리마켓 ‘가시장’과 비긴어게인 녹산로 ‘꽃길애송이’, 거리의 화가 등이 진행되고 보조무대와 잔디광장에서는 라디오 공연과 드론체험, 말발굽 던지기 등 가족단위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유채꽃축제시 부족했던 방문객 편의시설 확충과 먹거리 메뉴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렸으며 화장실 등 편의시설도 확충됐다.

축제 대표 음식메뉴 개발을 위해 전문 쉐프를 통해 간편하고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간편 음식메뉴를 개발, 축제 현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또 2020년 유채꽃축제 음식메뉴 개발을 위해 올해 유채꽃음식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수상작품은 내년 음식부스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2020년 유채꽃축제 음식메뉴 개발을 위한 유채꽃음식경연대회가 열리는 가운데, 대회 수상작품은 내년 음식부스에서 판매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