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 도당 촉구 결의대회
“정부, 진상규명에 적극 나서야”

민주평화당 제주특별자치도당은 지난 3일 제주상공회의소에서 제주4.3특별법 전부개정 촉구 결의대회를 열었다. 

민주평화당 제주특별자치도당은 지난 3일 제주상공회의소에서 제주4.3특별법 전부개정 촉구 결의대회를 열었다. 

창당대회와 함께 열린 이번 결의대회에 정동영 대표, 정대철 상임고문를 비롯 소속 국회의원 다수가 참석했으며 제주 내빈으로 장정언 전 국회의원, 방문추 전 제주특별자치도의회부의장 등이 자리했다. 

정동영 대표는 앞선 창당대회 격려사에서 “제주4·3을 완전히 해원하려면 제주도와 민주평화당이 손을 잡아야 한다”며 “민주평화당은 제주도민의 눈물을 닦아 주는 정당이 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이날 선출 된 양윤녕 제주도당위원장은 제주선언을 통해 “제주의 아픔인 제주4.3특별법 전부개정에 모든 당력을 집중해 적극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김광수 중앙당 사무총장은 결의문을 통해 “정부는 4.3특별법 전부 개정안이 조속히 처리 되도록 행·재정적 노력을 다 할 것”과 “향후 배·보상과 진상규명 작업 등 후속 조치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촉구했다. 또한 “4·3 특별법의 국회 조속 처리를 약속한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대표들은 반드시 그 약속을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주를 대표해 장정언 전 제주4.3평화재단이사장은 “4·3전부개정을 위해 국회를 찾아 다녔다.  오늘 민주평화당에서 촉구 결의대회를 개최해 힘이 생긴다”고 했다. 이어 “반드시 제주 4·3특별법 전부개정이 될 수 있도록 민주평화당에서 힘을 모아달라”고 강조했다.
이에 민주평화당을 대표해 박주현 국회의원은 “제주4.3특별법이 전부 개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이날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는 제주지역 현안인 제2공항건설과 관련한 대책을 논의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