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교육복지정책위 회의
교육복지 사업계획 보고 받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19년 제주도교육청 교육복지정책위원회’ 회의를 4일 도교육청 2층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19년 제주도교육청 교육복지정책위원회’ 회의를 4일 도교육청 2층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회의는 지난해 11월 14일 일부 개정된 관련 조례 시행 후 기존 11명의 위원에서 17명으로 확대해 2년 임기를 시작하는 첫 자리다. 

이석문교육감은 “아이들이 차별 없이 행복하게 교육받을 권리를 위해 위원님들 모두가 마음과 지혜를 모아줄 것”을 부탁했다. 

위원회는 올 한 해 동안 아이 한 명, 한 명을 존중하고 지원하기위한 ‘2019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복지 사업계획’을 보고 받았다. 특히 올해 교육감의 공약보다 한 해 앞당겨 시행하고 있는 중학교 무상 교복 지원 사업에 대해 앞으로 차질 없이 여러 분야의 목소리를 반영해 추진할 것 등을 당부했다.

도교육청 교육복지정책위원회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복지 운영 및 지원 조례’를 근거로 구성되는 위원회다. 당연직인 도교육청 관계관, 도의회, 교육복지 분야의 외부전문가, 지역대표, 학부모 단체, 시민사회 단체에서 추천한 위촉위원 등 17명으로 구성됐다.

한편 ‘도교육청 교육복지 운영·지원 조례’는 교육기본법 제27조 제1항에 따라 차별 없이 균등하게 교육받을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제정됐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