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문 교육감 “세월호 참사 5주기 잊지 않겠다”
이석문 교육감 “세월호 참사 5주기 잊지 않겠다”
  • 박세인 기자
  • 승인 2019.0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 일상화되는 교육 실현 최선”
도교육청은 세월호 참사 5주기를 맞아 로비에 추모공간을 마련했다.
도교육청은 세월호 참사 5주기를 맞아 로비에 추모공간을 마련했다.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감은 세월호 참사 5주기를 맞이해 주간기획조정회의에서 ‘잊지 않겠다’고 약속을 되새겼다.

이석문 제주도교육청 교육감은 주간기획조정회의에서 희생자를 추모하고 유가족을 위로했다. 그 외에도 이석문 도교육청교육감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는 기회를 갖도록 교육을 했다.

이석문 도교육감은 “선진국의 경우 정책의 1순위가 ‘안전’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안전이 구호로 그치는 경우가 많다”며 “세월호 참사가 우리에게 준 교훈은 자신의 위치에서 자신의 역할을 다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제주도교육청이 현 위치에서 책임 있는 역할에 충실해야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전이 일상화되는 교육, 안전이 최우선인 대한민국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임”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 교육감은 “각급 학교 및 기관을 대상으로 세월호 계기 교육과 추모 공간 마련 등 다양한 교육 과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을 할 것”이라며 “기념행사, 기본에 충실한 안전관련 메시지 전달 등 다양한 교육이 실시되도록 노력할 것”을 전 직원을 대상으로 당부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제주도교육청은 올해 세월호 추모행사는 각급 학교별로 실시될 예정”이라며 “도교육청에서는 로비에 추모공간을 마련해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학생들을 위한 추모묵념 및 메시지 남기기 등의 행사를 실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세월호 5주기를 맞아 세월호촛불연대는 제주시 산지천광장에서 세월호 참사 5주기 추모행사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