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브랜드 고객충성도 조사결과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이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조사 컨설팅 기업인 브랜드키(Brand Key)가 공동 주최한 ‘2019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어린이과학관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2019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협회에서 지난 2월 대한민국 15세 이상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및 전환의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됐다.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브랜드 신뢰도와 재구매 의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특색 있는 교육과 흥미로운 콘텐츠로 대한민국 대표 에듀테인먼트 시설임을 증명했다.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아이들에게 하늘을 향한 꿈과 희망을 제공하기 위해 항공과 우주를 테마로 교육과 엔터테인먼트를 접목시킨 과학박물관이다. 이 밖에도 ‘찾아가는 박물관 아카데미’, 청소년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함께하는 박물관 아카데미’, ‘사이언스 플러스 프로젝트’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 코딩캠프, 메이커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 새로운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승선 제주항공우주박물관 관장은 “앞으로 박물관을 항공우주과학 분야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써 교육과 체험 요소를 강화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