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동부경찰서 베스트 동부경찰 선발
제주동부경찰서 베스트 동부경찰 선발
  • 이애리 기자
  • 승인 2019.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동부경찰서 경찰발전위원회는 이달의 베스트 동부경찰 4명을 선발해 23일 10시 시상식을 가졌다.

제주동부경찰서 경찰발전위원회는 이달의 베스트 동부경찰 4명을 선발해 23일 10시 시상식을 가졌다. 

제주동부서는 도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한 유공이 있거나 업무에 모범이 되는 '베스트 동부경찰'을 매달 4명씩 선정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경찰 중 김동환경위는 청문감사관실소속으로 교통사고 및 가정폭력 피해자 대상, 생계비·양육비 등 경제적 지원 및 신변보호 대상자 관리업무를 맡고 있다. 그는 전국 최초 범죄피해자보호위원회의 담당자로서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했다.

생활안전과 이승준 경장은 지역관서 사건·사고현황을 파악,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해 지역경찰 포상 기회를 확대했다. 또 지역경찰 관련 민원(국민신문고 등)을 접수, 해결·조정함으로써 경찰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데 기여했다. 

경비교통과 송식경사는 22경호대 교관을 초빙, 경호관련(MD) 전종요원 대상 전문화 교육을 실시했다. 또 소방·한전·구급병원 등 유관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장비 지원을 추진한 바 있다.  

삼양파출소 장준혁 순경은 최근 절취범을 현장에서 추격해 검거했고 순찰 중 버스 엔진에서 불길이 치솟는 것을 발견, 승객을 대피시키고 소화기를 이용해 신속히 화재를 진압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