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는 지난 22일 진로상담실에서 제주모병관 김대남 해병원사를 초빙해 ‘대한민국해병대 여군 부사관 설명회’를 개최했다.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강호준)는 지난 22일 진로상담실에서 제주모병관 김대남 해병원사를 초빙해 ‘대한민국해병대 여군 부사관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날 제주여상설명회는 여군 부사관에 관심있는 39명을 대상으로 진했됐다. 설명회에 초빙된 김대남 모병관은 여군 부사관의 지원 자격 및 조건을 설명하고 “특히 사상이 건전하고 품행이 단정하며 체력이 강건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설명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여군 지원의 신체조건, 국사 등 1차시험, 면접고사, 체력검정, 신체검사, 인성검사 등의 준비 방법에 대해 질문하며 모집계획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수집했다.

강호준 제주여상 교장은 “양성교육 후 해병대 하사로 임관하면 각종 군 관련 복지 혜택이 주어지며 본인 희망 시 장기복무도 지원 가능하다”고 전하며 “20년 이상 근속 시 군인연금 수혜 등 대우 및 특전이 있다”고 정보를 알리며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면서 용기를  복돋았다. 

한편 제380기 해병대 부사관후보생 여군 모집일정은 5월 3일까지며 1차 필기시험은 5월 11일 합격자 발표는 17일이다. 2차전형(면접, 체력검정, 신체검사)은 5월 20일부터 31일까지다. 최종합격자 발표는 8월16일, 입영은 9월17일이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