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원장 서윤기 / 이하 협의회) 제6차 정기회’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대회의실에서 29일 개최된다.
제주를 비롯한 서울, 대전, 인천 등 전국 16개 시도의회 운영위원장들이 참석, 도의회 의장 및 도 정무부지사, 도 교육청 교육국장이 참석해 정기회 개최를 축하한다.
협의회는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실무기구로서 각 시·도의회의 공동 이해 사안을 사전에 협의하고 의견을 수렴해 채택된 안건을 의장협의회에 상정하며, 의회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교환하고 지방자치 정착과 지역 간 균형발전으로 국가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단체이다.
이번 정기회에는 현재 추진 중인 2019년도 정책사업 2단계 심화용역 추진상황 공유를 통해 지방자치의 한 축인 광역의회 기능강화를 위한 여러 방안들을 모색한다. 한편 각 시·도의회에서 운영위원장을 보좌하는 사무처 직원들의 역량강화 및 사기진작 방안 등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교환한다.
또한 제주개발공사에서 운영하는 삼다수 생산 공장을 방문, 제주 물 홍보관 및 스마트팩토리 공장 견학을 통해 국산 화산암반수로 제주의 자연을 담은 깨끗함과 우수한 맛, 균형잡힌 영양으로 ‘국민 생수’로 자리매김한 삼다수의 브래드 가치 제고와 청정 제주 물의 가치를 일깨우는 계기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