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향운동장·월드컵경기장서
해피 아이사랑 대축제 동시 개최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제주에서는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HAPPY 아이사랑' 리플릿 
'HAPPY 아이사랑' 리플릿 

제주·서귀포시는 어린이 날 오전 10시 제주시 애향운동장·서귀포시 월드컵경기장에서 '해피 아이사랑 대축제'를 동시 개최한다. 'HAPPY 아이사랑' 행사는 1부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2부 기념식, 3부 부대행사순으로 진행된다. 기념식에서는 모범어린이 및 아동복지유공자 72명에 대한 표창이 수여된다. 부대행사로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야외활동 및 놀이마당이 펼쳐진다.

 

 

어린이 행복 축제 프로그램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어린이날을 기념해 지난 30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제주학생문화원과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어린이 행복 축제'를 연다.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는 나흘간 뮤지컬 'Why? 하늘을 나는 거북선', 소극장에서는 샌드 애니메이션 '모래랑 동화랑'과 인형극 '꼬마 농부 라비'가 공연된다.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는 뮤지컬 피터래빗을 선보인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어린이날 당일 서귀포학생문화원에서 행복 2019 어린이 대축제를 연다.

대축제는 삼성여고 교악대의 축하공연으로 축제의 막을 연 뒤 어린이 인형극 '덩덩쿵따쿵' 공연, 매직 마임쇼, 성악 앙상블, 댄스스포츠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제주도립미술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2019 제주도립미술관 어린이 미술 체험 행사'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제주도립미술관 일원에서 진행한다. 행사는 미술 체험과 공연·영화 관람으로 구성됐다. 미술 체험 프로그램으로 '윙~ 윙~ 팽이 만들기', '부메랑은 돌아오는 거야', '나도 피카소! 다시점 얼굴', '움직이는 그림, 스케니메이션' 등이 운영된다.

해군 제주기지는 어린이날을 맞아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행사를 연다. 행사에서는 이지스구축함(7천600t)과 DDH-Ⅱ급 구축함(4천400t)을 공개하고 헬기탑승 체험 등이 열린다. 제주·서귀포해양경찰서는 어린이날 오전 10시부터 제주항 7부두에서 3천t급 경비함정과 헬기를 공개한다. 그 밖에도 심폐소생술 시연·체험, 풍선아트 등과 다양한 행사 진행과 더불어 소정의 어린이 선물도 증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