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취약계층에 대한 실업대책의 일환으로 2019년 공공근로사업을 확대해 참여자를 대규모로 모집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기존 복권기금과 추경에 확보된 예산 60억 원으로 환경정비성 공공근로사업에 138개 사업에 592명, 읍·면·동 기초질서지키기, 생활 민원기동처리반 등 115개 사업에 471명, 드라이브스루 민원발급창구 운영 등 행정효율성 강화를 위한 실과 37개 사업에 111명 등 총 290개 사업으로 기존 사업의 3배 증가한 규모이다.

채용은 주요도로변 풀베기, 해안변 환경정비, 청사·체육관 환경정비 등 138개 사업은 경제일자리과 직접 채용, 기초질서 지키기, 읍·면·동 4.3운영도우미, 생활민원처리기동반 등 118개사업은 읍·면·동에서 직접채용한다.

또한 드라이브수루 민원발급창구운영, 야간 축산악취모니터링, 동문시장고객선 안내도우미 등 37개 사업은 실과 사업부서로 사업부서 연중 수시모집으로 전환해 지역의 고용상황 및 일자리 수요에 따라 적기에 채용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참여 희망자는 제주시 경제일자리과, 읍·면·동, 제주도청 홈페이지(일자리 채용정보-공공근로 단기일 자리)에서 사업별 채용계획을 확인, 본인이 희망하는 근무지역, 근무내용, 근무시간 등을 선택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기존 재산 2억 원 이하이면서 중위소득 65%이하인 자를 우선 선발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실업상태에 있는 만 18세 이상 도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