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6일 제주애향운동장서

제20회 제주과학축전이 24일부터 26일까지 제주애향운동장에서 열린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사)제주과학문화협회와 제주청소년과학탐구연구회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이번 행사는 ‘상상속 미래 제주, 과학으로 현실이 되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올해는 소외 지역 학생들에게 과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지역격차 해소와 교육기회 균등을 실현하고자 ‘섬 속의 섬 과학축전’을 사전 행사로 운영했다. 본행사에는 주제관을 비롯한 과학체험프로그램, 과학동아리축제로 구성했다. 주제관은 관람객 체험형으로 구성해 태양광 자동차, 현무암 공기청정기 등 총 15개의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과학축전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됐던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을 위한 과학놀이터를 운영한다. 과학놀이터에는 좋아! 다빈치 헬리콥터 등 12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생 대상 ‘과학을 배우다’ 프로그램은 마법같이 변하는 신기한 꽃 등 24개, 초·중등학생 대상 ‘과학을 응용하다’ 프로그램은 초전자 코일대포 만들기 등 31개, 중등과 성인 대상 ‘과학을 생활화’ 프로그램은 건전지로 휴대폰 충전 등 18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참가한 중·고등학생들에게 도교육청에서 창의적 체험활동 확인서를 발급해 준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청소년과학탐구연구회 홈페이지(www.jysc.or.kr)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