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21일 오후 3시부터 제주고등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2020학년도 일본대학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일본 호세이 대학교와 아이치대학교, 칸세이가쿠인 대학교가 참여해 각 대학의 입학전형 안내 및 제주지역 학생의 입학 조건 등에 대한 안내가 있을 예정이다.

첫 번째 시간은 각 대학별로 전반적인 학교 소개의 시간을 갖고, 두 번째 시간에는 각 대학별로 별도 배정된 강의실에서 구체적인 입학안내 및 1:1 상담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대다수 일본 대학들이 외국학생들의 대학 입학을 위해 일본 유학시험(EJU) 점수를 요구하지만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추천을 받은 학생은 고등학교 내신 성적과 일본어능력시험(JLPT) 점수 등으로 선발하기 때문에 언어 부분에 있어서 더 유리한 조건으로 입학이 가능하다. 

2019학년도에는 일본 대학에 3명을 추천, 추천인원 전원이 일본대학에 진학했다.

도교육청은 제주 학생의 국제적인 감각과 미래사회를 주도할 글로벌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해외대학 진학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본 사업의 일환으로 일본, 중국, 베트남의 유수 대학과의 교육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또 도교육청에서는 해외대학 입학설명회 외에도 해외대학 진학을 돕기 위해 해외대학지원단 구성․운영, 현지대학 방문, 해외대학 진학동아리 운영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