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4일 오후 2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2019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주지역대회’를 제주특별자치도 주최로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공동으로 개최했다.

서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양윤경, 윤흥기)는 2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2019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주지역대회’를 제주특별자치도 주최로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고희범, 강영봉)와 공동으로 개최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을 증진하고 사회보장 기관, 법인, 시설, 단체와 연계ㆍ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시군과 읍면동에 두고 있는 민관협력 기구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대회는 협의체 위원 간에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복지정책 현안에 대한 공유를 통해 지역사회 복지공동체를 구현해 나가고자 매년 격년제로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서귀포시에서 대회를 개최, 500여명의 협의체 위원들이 참석해 유공자표창, 제주도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사항 홍보, 우수사례발표, 특강 순으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또 제주지역대회를 벤치마킹 하고자 창녕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40여명도 함께 해 더욱 폭넓은 네트워크 활성화를 이루며 좋은 의견들과 사회복지 현장에서 경험한 여러 가지 사례를 함께 공유하면서 소중한 자리가 됐다.  

특히 제주지역대회의 특강으로 상지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박지영 교수의 ‘커뮤니티 케어 정책에 대한 이해’로 위원들에게 지역사회 통합돌봄에 대해 깊은 공동적 유대를 강화 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키도 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