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를 대표하는 지식융합콘서트 ‘테크플러스(Tech+) 제주’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새로운 화두로 ‘센싱’을 제시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8일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센싱 아일랜드(Sensing Island), 공존의 미래’라는 주제로 ‘테크플러스 제주 2019’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13년부터 개최된 ‘테크플러스 제주’는 기술, 경제, 문화, 인간 등 네 가지 주제를 융합한 지식공유 콘서트다.

 센서 기술은 산업 현장뿐만 아니라 시각을 넘어 후각, 촉각, 미각 등 인간의 ‘오감’을 인지할 수 있는 융합 수준까지 발전하고 있다. 최근에는 ‘첨단 센서’로 대기질, 소음은 물론, 사람의 다양한 활동까지 수집하는 수준까지 발전했다.

 ‘테크플러스 제주 2019’에서는 센서 네트워크, 5세대 이동통신(5G), 빅데이터, 인공지능(AI)를 비롯해, 4차 산업혁명시대의 최신 유행을 조망한다. ‘스마트아일랜드 제주’로 가는 과정에서 ‘센싱 아일랜드’로서 제주의 미래 가능성과 비전까지 모색한다.

 한편,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테크플러스 제주 2019’ 특별강연자로 나서, ‘제주미래에 날개를 달다’라는 주제로 스마트아일랜드 제주의 미래와 추진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테크플러스 제주 2019’ 사전 참가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