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학부모교실(자녀 성교육) 개최
제주시교육지원청, 학부모교실(자녀 성교육) 개최
  • 차의성 기자
  • 승인 2019.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오전 10시.
열린 마음으로 자녀의 성(性)을 바라보자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윤태건)은 18일 오전 10시 제주학생문화원소극장에서 ‘2019년 제4회 행복교육 학부모교실’을 개최한다.

이번 학부모교실은 ‘내 아이의 성(性) 솔·까·말 교육: 솔직히 까놓고 말하는 성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성문화가 급변하고 있는데 비해 아직도 여전한 우리의 성교육 현실을 되짚어 보고자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성에 대한 지식 전달에 그치지 않고 열린 마음으로 자녀의 성을 바라보는 데 주안점을 두었으며 생명과 타인을 소중한 존재가치로 여기는 인성교육과 더불어 자녀의 올바른 성장 발육 및 성(性)적 성숙이 원만한 인격 관계의 초석이 됨을 강조한다.

이번 성교육은 시즌 1, 2로 나누어 진행되고 있으며, 시즌 두 번째는 다음 달 14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강의는 고려대학교 경영정보대학원에서 공부하고 현재 아름다운 성교육 문화연구소장 및 성희롱 예방전문 교육기관 대표로서 한국 성희롱 예방센터 전문강사로 재직 중인 정지승 강사가 맡았다.

행복교육 학부모교실은 매회 청렴교육을 병행해 실시하고 있으며 연간 총 6회로 진행되고 있다.

초·중학생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제주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www.jje.go.kr/hakbumo) 및 전화·현장접수(064-754-1283)로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