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연구모임인 제주교육발전연구회(대표 김창식교육의원)는 오는 22일 제주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주특별자치도 학교운영위원회 위상 강화와 민주적 운영 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해서 제주특별자치도 학교운영위원회에 관한 조례개정에 앞서 제주교육가족과 전문가 의견 수렴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 할 예정이다.

이번 공청회는 조례를 개정하는 과정에 있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현황 및 개선에 대한 도민들의 의견 수렴에 앞서 학교운영위원회에 대한 제주교육가족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자 공청회를 개최하는 것이다.

공청회는 제주교육발전연구회 대표이신 김창식 의원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제주특별자치도 학교운영위원회에 관한 조례개정을 위한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과 권한에 대한 고찰이라는 주제로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이인회 교수가 발제하게 된다.

발제 후에는 조례를 대표 발의하는 송창권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외도·이호·도두동)을 좌장으로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토론에는 강애선 과장(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행정과), 황재홍 부회장(제주특별자치도교원단체총연합회), 문희현 지부장(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제주지부), 류지훈 위원장(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무원노동조합), 김완석 위원장(제주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회), 변종수 전, 위원장(영평초등학교운영위원회), 김여선 회장(참교육제주학부모회)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제주특별자치도 학교운영위원회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하는 송창권의원은 이번 공청회를 통해 조례 개정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들을 청취하고 이를 개정하는 조례에 반영할 것이며, 앞으로 내실 있는 조례 개정이 되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