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19학년도 평준화지역 일반고 1학년으로 전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22일부터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이번 평준화지역 일반고로의 전입학 신청은 도내 비평준화지역 일반고 및 특수목적고 1학년 재학생으로서 모든 가족의 거주지가 제주시 동(洞) 지역으로 되어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며, 제주시 동(洞) 지역 소재 영주고, 제주중앙고 재학생과 함덕고 음악과와 애월고 미술과 재학생은 신청이 불가하다.

또 평준화지역 일반고 1학년으로의 전입학 신청은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도교육청 원서접수창구(별관 1층)에서 원서를 접수한다.

원서접수자 대상으로 25일에 학생과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컴퓨터 추첨을 통해 전입학 순위를 결정하고, 그 순위에 따라 평준화지역 일반고로 학교를 추첨 배정하게 된다.

단, 위 접수기간 이후에는 수시로 접수하되, 전학순위 명부 마지막 번호로 등록된다. 타 시·도 전입학생 및 도내 2, 3학년 학생은 수시로 원서 접수한다.

학교 배정은 이달 15일 기준 평준화지역 일반고 결원수에 해당하는 45명(남학생 17명 , 여학생 28)을 다음 달 초에 우선 배정하고, 나머지 학생들은 순위에 따라 오는 9월부터 매월 1회 결원이 발생하는 학교에 추가로 배정하게 된다.

한편, 작년 도내 비평준화지역 1학년 일반고 학생 중 평준화지역 일반고 1학년으로의 전입학 신청 학생은 남학생 30명, 여학생 26명으로 총 56명이다. 이들 중 남학생 13명, 여학생 9명이 지난해 8월에 학교 배정 받았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