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의회 고현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지난 23일 제주특별자치도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정원철), 제주특별자치도노인복지관(관장 휴안) 방문을 시작으로 제주시 노형· 연동 지역 커뮤니티케어(지역사회통합돌봄) 선도사업 실행 가능성을 모색하고 취약계층 폭염대책 방안에 대해 협업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고의원은 커뮤니티케어는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초고령화 대비와 마을복지가 발전 가능한 정책으로 복지인프라가 빈약한 노형·연동 지역 커뮤니티케어 사업 수행 필요성을 강조하며 커뮤니티케어 사업 연착륙을 위한 복지현장과의 공감대 형성으로 장애인·노인·아동 등 모두가 안전한 마을(노형·연동) 만들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폭염은 자연재난으로 재난에 취약한 노인·아동·장애인·여성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방안을 민관이 함께 협업해야 한다고 말하면서 폭염피해를 방지하고 예방하는 것은 권리적 복지임을 강조하며 복지시설 이용자의 안전한 여름을 위한 지원을 당부했다.

고의원은 7~8월동안 노형·연동지역 아동, 장애인, 여성, 노인, 자원봉사, 복지NGO, 주민센터 등 관내 복지시설 및 기관을 찾아 민간복지현장과 협업을 통한 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복지주파수 맞추기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