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박호형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일도2동 갑) 주관으로 오는 26일 오후 2시 제주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주 야간관광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를 주관한 박의원은 입도관광객 1500만 시대이나 관광객이 야간에 즐길 수 있는 야간관광상품이 미흡하다보니 관광지의 경쟁력이나 만족도 하락은 물론 관광객들의 소비지출을 늘리는 지역경제와의 연계성 또한 미흡했다야간관광 활성화 방안 마련은 민선6기 원도정 출범서부터 도지사의 공약 사항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이렇다 할 제주의 대표적인 야간 관광상품이나 야간관광명소조차 없다. 지금에라도 제주의 특색있는 다양한 야간관광상품 발굴과 인프라 조성이 시급한 만큼 도의회 차원에서의 야간관광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전문가 토론회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토론회에는 이보연(제주한라대학 관광경영학과)교수의 해외 사례로 본 제주 야간관광 활성화 전략과 정도연(브로콜리 404)대표의 제주 야간관광 실태와 향후 과제로 주제발표 한다.

토론에는 제주관광공사 강봉석 지역관광처장, 제민일보 박훈석 선임기자, 도관광협회 부석현 조사연구실장, 도 변영근 관광정책팀장, 제주연구원 신동일 연구위원, 제주대학교 관광융복합학과 양성수 교수, 제주대학교 관광개발학과 이진희 교수, 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이승아 의원의 지정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토론회 좌장을 맡은 박의원은 야간관광 활성화 방안 마련이라는 주제로 도의회에서 정책토론회를 처음 개최하는 만큼 토론에 참여하시는 전문가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서 향후 도정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