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24일 정식 출범을 앞둔 ‘제주더큰내일센터(이하 ′내일센터′)’가 다음달 1일부터 100명의 참여자를 모집하며 본격운영에 시동을 건다.

 내일센터는 ‘제2차 제주국자자유도시 종합계획 수정계획(청년뱅크재단 설립추진)’에 근거해 추진된 후, 지난해 지방선거 당시 원희룡 지사의 2호 공약으로 구체화됐다.

 센터 사업은 2년 동안 월 150만원 수준의 생활 지원을 통해 참여자들이 교육 훈련에만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혁신교육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일 경험 확대 및 역량강화, 경력 계발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하는‘先지원 後숙련’을 골자로 한다.

 이는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시도되는 모델로 정식 기관출범 전임에도 불구, 타 지자체에서 큰 관심을 보이며 벤치마킹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이다.

 선발 대상은 만 15세(2005년생) ~ 34세(1984년생) 이하 청년이다. 선발은 총 100명으로 도내 75%, 도외 25%로 구성할 예정이다. 서류접수는 다음달 1일부터 23일까지 이며 이후 2단계에 걸친 면접이 진행된다.

 선발된 참여자들은 6개월 간 기본공통교육과 취업?창업?창작 등 유형별 심화교육을 이수하고 이후 1년6개월 동안 프로젝트 수행형 인턴십, 실제 창업창직 준비 등 3?4단계의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제공 받는다. 

 김종현 센터장은 “미래산업을 이끌어갈 기업들로 배출될 인재 양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