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민관, 실종 유동현 군 찾기 나서
산남 일대 마을 돌며 탐문 수색 전개

지난달 29일 실종 이후 돌아오지 않고 있는 유동현 군의 행방을 찾기 위한 경찰과 민관의 대대적인 수색이 전개되고 있다.
지난달 29일 실종 이후 돌아오지 않고 있는 유동현 군의 행방을 찾기 위한 경찰과 민관의 대대적인 수색이 전개되고 있다.

서귀포시 표선에서 실종된 유동현 군이 지난 29일 실종 이후 아직까지 돌아오지 않고 있다.

유 군은 평소 자폐 증상을 보였으며 175cm 키에 55kg의 마른 체격이다. 실종 당시 파란 반팔 티에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검은색 반바지, 흰 양말과 곤색 슬리퍼를 착용한 채 할머니의 심부름으로 오후 4시경 성읍 2리의 집을 나섰다.

유 군은 29일 오후 6시 50분경 성읍 2리 CCTV에 확인된 데 이어, 같은 날 오후 8시 55분경 표선 해비치 호텔 앞에서 목격됐다. 이를 마지막으로 현재까지 발견을 위한 단서가 나타나지 않고 있다.

이에 제주지방경찰청은 30일부터 공개수사로 전환해 유관기관 및 학부모회 등과 함께 주·야간 수색을 하고 있다.

1일 낮 12시 40분, 소방헬기가 수색에 나서는 등 유 군을 찾기 위한 민관의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

각 기관별로 구역을 나눠 수색과 탐문을 벌이고 있는데, 서귀포서 여청과 15명이 CCTV로 유 군의 동선을 추적하고 있고 제주도교육청 직원 108명은 2팀으로 나눠 일주도로상 성산부터 구좌읍 관내 마을과 성산부터 표선까지 마을을 수색하고 있다.

표선고 학부모 및 학생 30명은 하천리 일대를 시작으로 동쪽 방면 일주 동로까지 마을에 전단지도를 배포·탐문을 하며 힘을 보태고 있다.

또 면사무소 직원 15명은 토산 2리 서쪽 일주동로상과 북쪽 가시리 마을에서, 표선 119 및 의용소방대 20명은 표선면 소재지와 해안가 일대에서 수색하고 있다. 표선면 자율방범대 및 포순이 봉사단은 표선 해안 도로부터 남원까지를 맡아 유 군을 찾고 있다.

112타격대와 121중대 30명은 소금막 해변방면을 수색하며 서귀포시청 직원 40명은 남원부터 서귀포시내까지 일주동로상 마을에서 수색과 탐문을 벌이고 있다.

청초밭영농조합법인직원 4명도 종달리 및 구좌읍내(종달리·김녕)에 전단지를 배포하며 유 군을 찾고 있다.

수색에 참가 중인 A씨는 “폭염이 이어지고 있어 유 군의 건강이 걱정된다”며 “빨리 건강한 모습으로 부모에게 돌아오기를 바란다”며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