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20일부터 10월 31일까지 ‘탐나는 5060 인생학교 인생 재설계 가을 학기 과정’을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에 위탁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참여대상은 베이비부머세대 만 50세에서 만 64세까지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2층 강의실에서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총 20차례 진행한다.

 도에서는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가족과 대인관계 이해, 경제 및 여가활동, 일과 사회공헌 등 사회 활동에 대한 이해 등으로 활기차고 안정된 노후생활의 비전과 방향을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향후 입문과정 수료자를 우선으로 프로젝트 과정, 활동가 육성 과정, 재능 나눔 및 동아리 활성화 사업을 참여토록 해, 제주지역 예비노년층인 베이비부머세대의 은퇴설계 및 노후준비 지원의 시발점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평생학습부(064-755-9875)로 문의하면 된다.

 임태봉 제주특별자치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매해 9천여 명씩 도내 고령인구로 편입되는 베이비부머세대들의 경험과 연륜을 사회에서 뜻깊게 활용될 수 있도록 플랫폼 역할에 매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인생재설계 봄 학기 과정은 67명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