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닥토닥 ㅎㆍㄴ디거념’ 내달까지

제주도교육청이 2학기 개학을 앞두고 학생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보듬어주기 위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도교육청은 학교와 가정에서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생명존중 실천 캠페인 ‘토닥토닥 ㅎㆍㄴ디거념’ 활동을 14일부터 다음 달 말까지 전개한다.

‘하루에 세 번 마음으로 안아주세요’(아이들을 사랑으로 안아주세요, 선생님들을 따뜻하게 응원해주세요, 부모님들을 마음으로 공감해주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방송 홍보 및 학교별 개학 맞이 캠페인으로 진행된다.

특히 ‘토닥토닥 ㅎㆍㄴ디거념’ TV 홍보 캠페인은 도내 관심군 및 자살시도 학생 증가에 따라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학교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관심을 갖고 함께 보살피고, 응원하고, 공감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중점을 뒀다.

JIBS와 MBC를 통해 매일 3회 이상 송출되며 영상 자료는 학교와 교사 연수 등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또 도내 초·중·고등학교에서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2학기 개학 맞이 따뜻한 등굣길 캠페인을 함께 진행한다. 개학 및 시험 등 취약시기를 따뜻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행복한 학교 분위기 조성을 기획하고 있다.

학생들에게 힘이 되는 문구를 현수막에 게재하거나 학생회와 연계해 즐거운 등굣길 방법을 다양하게 펼칠 계획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예방적인 개입 차원의 생명존중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