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프로그램’ 통해 소비자와 가까워지는 제주 브랜드 
제주삼다수, 한라산소주, 오설록 등 로컬 브랜드 제주에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생산 현장 공개 및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 마련해 신뢰도 상승, 소비자와 심리적 거리 좁혀

 최근 제주에 기반을 둔 브랜드와 기관들은 생산시설에 별도의 공간을 마련, 생생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제주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손을 내밀고 있다. 

 제주삼다수는 생산시설이 있는 교래리에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삼다수 생산시설 체험은 물론 제주도의 독특한 수자원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삼다수 견학 프로그램은 약 1시간 동안 영상관과 제주물홍보관, 공장견학로를 차례로 방문하는 코스로 진행된다. 특히 제주물홍보관에서는 물이 부족하던 과거부터 물 문제를 해결하게 되는 과정, 제주삼다수 취수원, 제주도 지하수 부존특성 등을 상세히 볼 수 있다. 삼다수 견학프로그램은 100% 온라인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예약은 제주개발공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제주개발공사 관계자는 “견학프로그램을 통해 지하 420m 깊이에서 끌어 올린 화산암반수를 최소한의 여과 과정을 거쳐 만드는 제주 삼다수의 제조공정 전반을 공개하고 있다”라며 “믿고 마실 수 있는 물이라는 점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해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했다. 

 한라산소주는 고객들을 위한 상세한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제주시 한림읍에 위치한 한라산소주 공장에서는 가이드의 안내를 받으며 공장을 구경하고 한라산소주를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시음장이 마련되어 있다.

 이외에도 오설록은 매년 5월 1일부터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한 오설록 티뮤지엄에서 ‘햇차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세계자연문화센터에서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