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한가위, 추석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들이 제주 곳곳에서 열린다.

□국립제주박물관

국립제주박물관은 12일과 14일, 전통 민속놀이 한마당을 준비했다. 대형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공기놀이, 비석치기, 딱지치기, 고리 던지기, 팽이치기, 말뚝이 떡 먹이기 등 전통 민속놀이를 진행한다. 무료. 13일 휴관. (문의=064-720-8093)

 

□제주항공우주박물관

서귀포시 안덕면에 있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JAM)은 12일부터 15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박물관 1층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민속놀이 체험 프로그램과 캘리그라피, 캐릭터 타투 등 어린이 대상 문화체험을 진행한다 4층 전망대에는 소원트리가 운영되고, SNS에 인증사진 확인 후 LED풍선도 받을 수 있다. (문의=www.jdc-jam.com)

□목관아

목관아는 투호, 윷놀이, 딱지치기, 널뛰기 등의 전통 놀이와 체험 프로그램인 전통 컵, 전통 백, 나만의 목걸이, 요술풍선, 캘리그라피 엽서, 바람개비 만들기 등을 준비했다.

또 제기차기·팽이치기·투호 경연대회를 통해 우승자에게 상품 시상하고 장군복, 수문장복 등 복식체험을 할 수 있다. 14일에는 거문고 체험(오후 2시)과 수문장 교대의식 재현(오후 4시) 및 전통무예 시연이 마련됐다. 12일~15일 무료입장.

 

□민속자연사박물관

민속자연사박물관은 추석민속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전통민속 놀이마당에서 굴렁쇠굴리기, 고무신차기, 사방치기, 투호놀이와 어린이 놀이마당에서 페이스 페인팅, 네일아트, 캐리커쳐, 바람개비 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빵·과자·보리빵 무료 시식 코너와 어린이 딱지치기, 어르신 투호놀이, 아빠 제기차기, 엄마 팔씨름대회 등 민속놀이 경연대회도 열린다.

13일 오후2~4시, 1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문의=064-710-7693)

 

□넥슨컴퓨터박물관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추석N박물관: 유퀴즈인더뮤지엄’을 진행한다. 14일과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자가 관람객과 즉석에서 인터뷰를 나누고 소장품에 대한 퀴즈를 내, 정답자는 추첨을 통한 선물을 오답자에게는 기념품을 지급한다.

 

□제주민속촌

서귀포시 표선면에 있는 제주민속촌은 12일부터 15일까지 전통음식·민속놀이체험을 기획했다. 관아행사장에서 민속연, 대나무 바람개비, 제기, 딱지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고 그네타기, 지게발 걷기, 동차 타기 등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다. 민속촌 전속공연팀과 함께하는 버나돌리기, 민속타악기 연주 등 풍물한마당과 지름떡과 떡메치기 체험, 달고나와 풋귤청 만들기 행사도 마련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