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Jeju 범도민 안전체험 한마당’ 행사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제주시민복지타운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제주소방안전본부는 ‘제12회 Jeju 범도민 안전체험 한마당’ 행사를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제주시민복지타운광장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2번째 맞는 범도민 안전체험 한마당 행사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안전보건공단 제주지사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도내 50개 안전관련 기관·단체가 참여한다.

첫날인 20일에는 식전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이 열리며 안전 제주 도약을 위해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잇는 제주인의 안전열망’이라는 주제를 갖고 소방 완용펌프를 활용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안전체험 한마당 행사는 양일간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진행되며 5개 유형의 70여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다중이용시설 대피, 지진체험, VR체험 등 몸으로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했다. 이밖에도 전도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직장 소소심 경연대회, 어린이 그림그리기, 청소년 댄스경연대회, 특수소방장비 전시, 안전용품 전시 및 체험, 안전홍보관 운영 등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단체(유치원·어린이집)나 개인은 행사장에 직접 방문하면 모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