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구 청장 “수사관행과 여건을 혁신하겠다”
김병구 청장 “수사관행과 여건을 혁신하겠다”
  • 이애리 기자
  • 승인 2019.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4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이 21일 제주지방경찰청에 열렸다. 사진은 김병구 청장(가운데)과 포상 수상자들. 

제74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이 21일 제주지방경찰청에 열린 가운데 김병구 청장은 수사관행과 여건을 전면적으로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은 경찰 홍보영상 상영 및 유공자 포상, 폴밴드 공연, 각종 포상 수여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병구 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찰의 문을 활짝 열어 더 많은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공동체와 힘을 합쳐 빈틈없이 두터운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겠다”며 “나아가 절차적 정의가 모든 경찰활동에 스며들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또 “자치경찰제를 적극 도입해 주민 곁으로 한발 더 다가갈 것”이라며 “단, 서민의 일상을 위협하는 범죄나 국민에게 절망감과 분노를 안겨주는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단호하고 엄정하게 법을 집행함으로써 ‘법과 원칙’이 이끌어가는 사회를 구현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시대가 요구하는 선진 형사사법체계로의 변화가 눈앞에 다가오고 있다”면서 “지난 과오를 진지하게 성찰하고 이를 반면교사로 삼아 본래적 수사기관으로 거듭나겠다. 수사관행과 여건을 혁신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정부포상에는 △동부경찰서 오라지구대 양기영 경감이 옥조근정훈장을 △서부경찰서 경비교통과장 김용학 경정이 대통령 표창을 △제주지방경찰청 생활질서계장 강창우 경정, 홍보담당관실 문승록 경위, 서귀포경찰서 112종합상황실장 강민전 경감, 경비교통과 김행범 경위가 총리 표창을 받는 등 이날 총 125명에 대한 포상 수여가 이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