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오는 12월 13일까지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및 중․고등학교 9개교에서 신성욱 과학저널리스트를 초청해 ‘하늘보다 더 넓은 뇌 이야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23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현대 뇌과학이 주목하고 있는 뇌 발달의 새로운 측면을 소개하고 바람직한 뇌발달과 부모의 역할을 시작으로 읽기와 뇌발달, 놀이와 뇌발달, 이야기와 뇌발달 등에 대해서 특강이 진행된다.

부모대상 특강은 ‘바람직한 뇌발달과 부모의 역할’을 주제로 23일 오전 10시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2시간 동안 무료로 진행된다.

학생대상 특강은 ‘하늘보다 더 넓은 뇌 이야기’라는 주제로 10월 23일부터 12월 13일까지 강의를 신청한 학교에서 진행된다.

특강 강사인 신성욱 과학저널리스트는 ㈜신미디어랩 대표로 KBS스페셜 ‘생로병사의 비밀’ 등 60여 편의 다큐멘터리와 KBS특집 ‘2부작 읽기혁명’을 제작한 바 있다. 관련 저서로는 ‘뇌가 좋은 아이’, ‘조급한 부모가 아이 뇌를 망친다' 등을 집필한 바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되는 특강을 통해 아이의 뇌발달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고 바람직한 뇌발달과 뇌과학의 새로운 성과들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