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체험학습관에서는 다음달 15일까지 ‘제5회 중국어말하기경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희망자는 자유주제로 3분 내외의 발표원고와 참가신청서를 중국어체험학습관으로 제출하면 되며, 중국 국적자를 제외한 모든 도민을 대상으로 한다.

대회는 다음달 30일 제주시중국어체험학습관(경제통상진흥원 2층)에서 진행하며, 참가신청자가 30명을 초과할 경우에는 23일 예선을 거쳐 본선 진출자를 선정한다.

제주도도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이안열), 제주대학교상무공자학원 공동 주최로,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5명 등 본선 입상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방문 및 우편, 이메일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중국어체험학습관 홈페이지(www.jjctc.or.kr) 및 전화(제주시 ☏064-755-9511, 서귀포시 ☏064-733-1080)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중국어체험학습관은 중국어말하기대회 외에 수준별중국어교육과정, 특별교육과정 등 중국어교육프로그램을 매월 운영하고 있다. 중국어 입문 및 기초과정을 수료한 도민이라면 레벨테스트를 거쳐 중국어체험학습관 교육과정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제주시와 서귀포시학습관 2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