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ICC JEJU, 박성진 개인전
'제주의 돌담과 숲' 개최 17일까지

박성진 작가 작품. 돌담 1.
박성진 작가 작품. 돌담 1.

제주의 돌담과 사려니 숲을 테마로 한 전시가 서귀포에서 열린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김의근) 3층에 위치한 갤러리 ICC JEJU는 서양화가 박성진 작가 개인전 ‘제주의 돌담과 숲’을 3일부터 오는 17일까지 개최한다.

갤러리 ICC JEJU의 운영위원장이기도 한 박성진 작가는 “돌담에는 제주인의 삶과 문화적 가치가 공존한다”며 “돌담의 자연스러움은 기하학적 조형성을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돌담의 조형을 재해석하여 억새와의 대비, 겨울 설경의 이미지를 화면에 담았으며, 흑백의 단색조와 청색의 공간을 통한 공간과 여백을 강조했다”고 밝혔다.

또한 박성진 작가는 숲은 생명이며 상생의 안식처임을 작품을 통해서 얘기하고 있다. 청색과 적색 등 단색조를 주조로 표현된 숲속의 깊이와 공간 사이로 스며드는 햇살을 바탕으로 화폭에 펼쳐진 숲이 사려니 숲의 깊이감과 고즈넉함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박성진 작가는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서양학과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제9회 투즐라 국제 초상 그래픽&드로잉 비엔날레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한국현대판화가협회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제주, 서울, 일본, 미국 등에서 34회 개인전과 350여 회의 단체전을 가졌다. 대한민국미술대전 심사위원과 제주도미술대전 심사위원장을 역임하고 제주대학교 미술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문의=064-735-1001)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