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립미술관, 21~22일 이틀간 진행

제주도립미술관(관장 최정주)은 내년 5월 개최되는 제2회 2020 제주비엔날레를 앞두고, 오는 11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제주도립미술관에서 사전행사를 개최한다.

21일 진행되는 콜로키움 ‘어루만지는 시간들: 지역성과 동시대 미술현장’은 제주와 서울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제주의 신화, 구전된 이야기와 역사, 지역성과 동시대 예술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다.

22일에는 이번 비엔날레에 참여하는 구민자 작가가 직접 진행하는 ‘티 퍼포먼스: 토킹-티(Talking Tea)’를 통해 제주의 식물과 다양한 식재료로 우려낸 차를 제주도민과 함께 즐기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2020 제주비엔날레의 주제는 ‘할망은 너무 크고 너무 많고 너무 세다’(가주제)이며, 생명과 포용을 상징하는 ‘할망’이라는 창조자이자 예술가를 통해 세계적인 콘텐츠로의 확장 가능성을 살핀다. 이는 국제 전시를 매개로 제주도와 세계를 연결하는 거점지로서의 면모를 보여준다.

이번 비엔날레에서는 제주도립미술관, 현대미술관 등을 비롯한 제주의 특징을 살펴볼 수 있는 다양한 전시 공간을 통해 제주도민뿐만 아니라 관광객은 물론, 국내외 문화예술 관계자들 모두 새로운 제주의 모습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비엔날레 홈페이지(jejubiennale.org)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