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년센터는 22일 청년다락 1호점에서 ‘제주청년정책 연구공모 최종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제주청년정책 연구공모사업은 청년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다양한 청년정책연구를 실행하고 과제개발의 기회를 제공하여 결과를 토대로 향후 청년정책·청년사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제주청년정책 연구공모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6팀의 청년연구가와 및 평가위원 총 20여명을 대상으로 열린 이 날 행사는 약 3개월 동안 진행한 각 팀별 연구 활동 최종결과보고와 최종 결과물 도출을 위한 평가위원 피드백 및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됐다.

 청년 연구팀들은 제주도 청년들의 스트레스 실태 조사 및 해결방안, 제주청년 창업정책의 현황과 발전방안 등 총 6개의 연구결과를 도출했다.

 사업에 참여한 참여 청년은 “청년관련 연구를 통해 관련 의견을 자유롭게 제시할 수 있었으며, 연구의 질 향상을 위해 자문과 코칭을 제주청년센터에서 지원해주어서 좋았다. 또한 다른 팀들의 결과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어서 새로운 실마리를 얻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제주청년센터는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과 경험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jejuyouth.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