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문화도시 문화원탁 개최
200여명 참여...분야별 의견수렴

서귀포시는 지난 22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시민이 꿈꾸는 문화도시 서귀포를 주제로 ‘2019년 문화도시·문화원탁’을 개최했다

서귀포시는 지난 22일 문화도시센터 주관으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시민이 꿈꾸는 문화도시 서귀포를 주제로 ‘2019년 문화도시·문화원탁’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진된 원탁은 ‘105개 마을이 가꾸는 노지문화 서귀포’의 문화도시 비전 구현을 위해 문화도시 지정 후 5년 동안 추진해야 할 구체적인 사업들을 공유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원탁 구성은 서귀포 어린이와 청소년·청년·중년·다문화와 장애인 등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한 시민·세대별 원탁과 서귀포 예술가와 마을문화발굴·여행문화·문화유산·도시재생·문화기획·문화예술교육·문화유산 및 문화거점 등 주제·분야별 원탁으로 구성해 진행했다. 

이날 원탁에 약 2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했으며 △세대 간의 문화 교류 프로그램 개발 △문화를 통한 정주민과 이주민 상생 방안 마련 △중·노년을 위한 시민문화대학 개설 △문화도시 속 전문예술가 역할 모색 △실질적인 주민주도 사업을 위한 시스템 개선 △지역축제 개선 방안 마련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문화예술교육 개발 등의 의견이 수렴됐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