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중앙고등학교(교장 채칠성)는 3학년 장애진 학생이 2019년 하반기 제주은행 신입행원 채용에 최종 합격했다고 6일 밝혔다.

장애진 학생은 지원서 접수를 시작으로 서류전형, 11월 2일 필기시험, 11월 13일 1차 면접 및 인적성검사, 11월 26일 진행된 마지막 관문인 2차 면접 채용검진이라는 5단계의 평가 과정을 거쳐 최종합격이라는 영광을 안았다.

특히, NCS 및 직무지식을 평가하는 필기전형에 대비하기 위해 학교에서 운영하는 취업프로그램을 통해 올해 처음 도입된 NCS 과정을 체계적으로 준비하며 진로역량을 키워나갔다.

또한, 직무수행능력에 대한 철저한 검증이 이뤄지는 2차 면접에 대비하기 위해 선생님의 1:1 맞춤형 수업을 들으며 밤늦게까지 학교에 남아 모의 면접을 진행함으로써 면접에 대한 실전감각을 끌어올려 최종 관문을 무사히 통과 할 수 있었다.

제주은행에 최종합격한 장애진 학생은 “NCS 공부가 조금 힘들었지만 학교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잘 대비할 수 있었고 모의 면접을 통한 꾸준한 실전연습으로 자신감 있게 면접에 임할 수 있었다”며 “제 후배들도 학교의 다양한 취업프로그램들을 자기주도적으로 활용해 자신의 꿈을 향해 꾸준히 나아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