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12일 오후 3시 제주혁신성장센터 낭그늘 세미나실(제주시 첨단로 330 세미양빌딩 A동 1층)에서 ‘내가 사는 제주의 커뮤니티[000] x 커뮤니티’를 주제로 워크숍을 연다.

 [000] x 커뮤니티는 SDGs랩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000]을 채워 넣으면서 자신이 만들고 싶은 또는 만들어 가고 있는 커뮤니티를 말하는 것으로, 예컨대 사회적 경제 x 커뮤니티 등이 있다.

 이번 워크숍은 낭그늘의 사례를 바탕으로 첫 번째 세션에서는 낭그늘 스페이스 매니저의 커뮤니티 조성 과정과 경험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시간이 구성됐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SDGs랩 참여자가 직접 세미나에 참여해 자신의 커뮤니티 소개와 제주도 내 다양한 커뮤니티 케이스 스터디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온라인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한편 JDC 소셜벤처 지원사업 ‘낭그늘’은 2019년 6월 소셜벤처의 성공적인 창업과 서로 협업할 수 있도록 코워킹 스페이스를 조성했으며, 소셜벤처나 스타트업 뿐만 아니라 누구나 이용 가능할 수 있도록 하여 사회문제 혹은 다양한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각자만의 다양한 커뮤니티를 만들어 가고 있다.

 조용석 JDC 홍보협력실장은 “낭그늘 소셜벤처 지원사업을 통해 글로벌 가치를 지향하는 제주 사회적경제 활성화 플랫폼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