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지난 5일부터 김성대 스마트큐브 대표를 초청해 네 꿈을 펼쳐봐(4차 산업시대는 우리가 주인공)’라는 주제로 찾아가는 학교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서귀포시가 4차 산업시대에 대비해 관내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 탐색을 지원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5일부터 김성대 스마트큐브 대표를 초청해 네 꿈을 펼쳐봐(4차 산업시대는 우리가 주인공)’라는 주제로 찾아가는 학교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빠르게 변화하는 4차 산업시대 환경에 대해 미리 알아보고, 4차 산업의 특징인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자율주행, 드론, AR?VR 등에 대한 개념을 현재 적용된 사례를 들어가며 설명한다. 이 특강을 통해 학생들은 4차 산업의 특징이 무엇이고 그에 따라 변화되는 미래 직업들의 특징을 알아봄으로써 자신들의 진로를 생각해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대 대표는 LG전자 Learning Center IT과정 사내강사,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영상콘텐츠 자문위원으로 활동했고 현재 스마트 큐브 대표, 한국표준협회 ICT 전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프레지 기본&실무(2017), 키노트&넘버스 무작정 따라하기(2014), 네이버에 미쳐라(2014) 등이 있다.

이번 특강은 각 학교를 통해 신청·접수를 받아 진행되며 오는 23일까지 7개 중·고등학교 900여 명을 대상으로 총 12회에 걸쳐 각 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