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연구모임 ‘인권과 복지사회를 위한 정책포럼’의 대표 고현수 의원은 보건복지안전위원회(위원장 고태순)가 주최하고 ‘인권과 복지사회를 위한 정책포럼’ 주관으로 오는 16일 오후 4시 30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사회복지 종사자와 인권’이라는 주제로 전문가 특별강연과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의 특별 강연은 김수정 국제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를 초빙해 ‘누구나 어디서나 언제나 인권, 존엄한 사회복지를 위하여’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또한, 도내 인권 및 복지 분야 전문가인 자문위원과 제주특별자치도 사회복지사협회 관계자 등과 함께 사회복지 현장의 인권침해 사례와 인권보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가 실시된다.

 한편 의원연구모임 인권과 복지사회를 위한 정책포럼(대표의원 고현수)은  인권과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구성원들의 인권 보호 및 복지 증진을 목적으로 지난해 8월 22일 창립하였으며, 현재 회원 수는 5명으로 고현수, 한영진, 강민숙, 고은실, 정민구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외부 자문위원은 7명으로 권오상(제주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 관장), 김영순(제주여민회 공동대표), 김차연(제주법률세무사무소), 김효철(제주이어도지역자활센터 관장), 신강협(제주평화인권연구소 ‘왓’ 소장), 최현(제주대학교 교수), 홍석준(미디어제주 정치팀장)으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