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작년 신규 사업으로 추진된 ‘제주특별자치도 민간 전기차충전서비스 산업 육성 사업’을 올해는 작년 지원 물량보다 2배 가까이 늘려 지원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는 한국에너지공단 대상지로 선정돼 공동주택 및 도민이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이용 할 수 있는 편의시설(주유소, 편의점 등), 관광지 등에 설치 완료 한 민간충전사업자에게 급속 충전기 약 70여기의 구축비용 일부를 지원할 계획이다.

 급속충전기 용량(50kW, 100kW)에 따라 지원 보조금을 달리 할 계획이며, 공동주택이나 주유소 구축 시에는 추가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지원 사업 공고는 한국에너지공단과 협의를 거쳐 오는 2월경에 제주특별자치도 고시·공고 란에 게재 예정이다.

 제주도에서는 민간충전사업자의 시장진입 장벽을 낮춰 민간투자 부담 해소 및 민간 중심의 충전기 구축 확산을 위해 지난해부터 행·재정적 지원에 나서게 됐다.

 그 결과 도내에 주유소 및 편의점 등 한국에너지공단 심의를 거쳐 선정 된 제주도내 대상지 중 총 59기(9개업체)에 대해 보조금 지원이 되었으며, 약 56% 예산 절감으로 민간 구축 비용 부담 해소에 기여한 것으로 드러났다.

 제주특별자치도 노희섭 미래전략국장은 “민간충전서비스산업 확산을 통해 공공투자 중심에서 민간투자 중심의 다변화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