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소장 김정완)는 2020년 교육운영계획을 수립해 도민에게 공개하였다.

 2020년 교육운영은‘교육․문화․나눔을 통한 도민행복 구현’이라는 비전 아래 ‘도민에게 꿈과 희망을’이란 주제로 보다 알찬 내용으로 도민에게 다가간다.

 주요 교육과정은 정책적 수요, 최신 트렌드 및 수요자 중심의 교육운영을 위해 도민 설문 및 수강생 설문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반영하였다.

 전반적으로 외국어에 대해서는 축소, 집중화하고 최근 가족과 함께하거나 자기계발에 대한 경향 등을 확대 반영하였으며, 또한 야간교육에 대한 도민의 열의도 덧붙였고, 생활속에서 실천하는 여성리더 양성을 위한 여성멤버십 교육은 그간의 수료생을 대상으로 지역별 네트워킹을 지원해 나가게 된다.

 또한 교육과 연계한 재능기부를 겸한 장애인 등 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교육은 대상을 보다 다양화하고 교육의 질도 높여 나간다.

 특히 올해부터 신설되는 One-Day Class 과정은 평생학습강사 양성과정과 더불어 평생학습 강사 양성을 위해 운영하는 과정으로 강사를 희망하는 도민들로 부터 3~4월 중에 신청을 받고 15명을 선발하여 6월부터 교육과정을 운영, 강사역량 배양의 기회를 주게 된다.

 한편, 설문대여성문화센터 교육운영계획에 대해서는 도 홈페이지 또는 전화(064-710-4202~4203)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