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홍식 제주적십자사회장

2020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제주적십자사는 8천여 명의 적십자 가족과 함께 소외된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하는 적십자사가 되겠습니다. 

지난해는 제주적십자 운동 70주년을 맞이한 뜻 깊은 한해였습니다. 제주적십자사는 도민과 함께해 온 70년사 발간을 통해 그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았습니다. 새해에는 새로운 100년을 향해 나아갈 실천적 도전의 해로 만들겠습니다.
제주적십자사는 재난구호책임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재난안전센터 건립 기반을 다지고 장비 확충을 통해 체계적인 재난구호 시스템을 갖춰나가겠습니다.

또한, 자원봉사자가 소외된 이웃을 찾아 봉사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행정동 봉사회 결성을 확대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겠습니다. 이를 위해 희망풍차 결연 및 위기가정 지원, 밑반찬 및 출산용품 나눔, 주거환경 개선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확대하겠습니다.

 더불어, 미래 주역인 RCY 단원들이 나눔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안전교육을 확대해 안전한 제주 만들기에 앞장서겠습니다. 이를 위해 1억 원 레드크로스아너스클럽(RCHC), 1백만 원 2020 릴레이 모금, 1인 1만원 1만 계좌 JUMP UP 111 정기후원자 캠페인을 통해 재원조성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