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의료재단 김덕용 이사장 신년사
중앙의료재단 김덕용 이사장 신년사
  • 이애리 기자
  • 승인 2020.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덕용 중앙의료재단 이사장

의료법인 중앙의료재단 중앙병원은 2020년도 병원 운영에 대한 핵심 포인트를 '설명을 잘하는 병원'에 두었습니다. 이는 환자를 위해 성심을 다하는 마음으로 환자치료에 임하겠다는 마음가짐입니다. 환자 치료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설명’을 통해 환자가 자신의 질병과 치료과정에 대해 잘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환자가 보다 안전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지난 해, 중앙병원은 크고 작은 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도내 중증 및 고위험 환자에 대한 전문치료를 활성화하기 위한 기조를 다지는 등 환자가 자신과 가족의 생명을 맡길 수 있는 안전한 병원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습니다. 또한 의료 사각지대에 놓였던 장애인들이 진료와 건강검진을 보다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장애친화검진기관으로 지정받는 한편 IV정맥주사팀을 신설함으로서 환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올해도 새로운 도약의 기반을 확고히 하기 위해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인프라를 개선하고 경영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역량을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중증전문치료를 위해 임상연구 활성화에 중점을 두어 전문 의료 인력을 영입, 양성토록 하겠습니다. 

중앙병원은 병원으로써의 본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보다 안전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진료 프로세스를 강화하여 치료가 어려운 중증환자에 대해서도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