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병철 제주대학교병원장 
송병철 제주대학교병원장 

희망찬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우리 제주대학교병원 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한 웃음이 넘쳐나기를 기원합니다. 

올 한해 우리 병원은 새로운 도약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업무에 집중하겠습니다. 

첫째,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의 의료서비스를 실행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최고의 의료질을 달성해야 합니다. 둘째. 조직체계 및 인사고과 개편을 통하여 효율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인사의 공정성을 최대한 확보하겠습니다. 셋째,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가족친화병원을 만들어 갑질이 없고 우리 모두가 행복한 직장을 만들어 의료품질의 생산성을 높이겠습니다. 넷째, 지역병원과 협력체계 강화를 통하여 지역거점병원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통하여 중증 응급환자는 대학병원에서 치료 후 지역 병원으로 연계하는 체계를 강화하여 병실 이용율을 극대화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800병상 증축과 함께 상급종합병원으로 진입 기반 확립을 통한 의료의 질적 양적 확대를 이룩하겠습니다. 

‘비관론자는 모든 기회에서 어려움을 찾아내고 낙관론자는 모든 어려움에서 기회를 찾아낸다.’ 윈스터 처칠의 말은 우리들 가슴에 깊이 새길 명언입니다. 기회는 특별하고 대단한 것에서 찾아내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 일상적인 사소한 것에서의 작은 변화로부터 옵니다. 기회를 찾아내려면 위기 속에서도 긍정적인 가능성을 보아야 합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