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희범 제주시장이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비해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강력한 선제적 대응을 주문했다. 

제주시는 국내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환자가 추가 발생함에 따라 28일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강력한 선제적 대응에 착수했다. 

구체적인 대응방안으로는 △보건소에서는 도 대책 본부와 함께 감염병 대책 상황실을 운영해 관련부서와 협업체계를 구축, 최상위 비상체계인 심각단계에 준하는 대응 △위생용품인 손세정제를 사회복지시설(경로당, 어린이집, 양로원)과 다수 민원 출입장소에 필히 비치 △읍·면·동 지역에 건강수칙 준수관련 현수막(100곳) 게첨 및 리플릿(5만부) 배부 △2월 2일부터 제주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입춘굿 행사장에 손세정제 및 홍보물 비치 △열감지 카메라를 제주공항 국내선 뿐만 아니라 항만에도 설치가 될 수 있도록 제주도 관련부서에 건의 △원활한 역학조사를 위해 중국어 통역 자원봉사자 모집 등 인력 확보방안 마련 △일선 읍면동에서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손소독기를 가동토록 하고, 단계별 수칙 행동요령 주민홍보는 물론 숙박업소 및 식당 등에 외국인관광객 동향파악에 철저를 기할 것 등을 주문했다. 

제주시 관계자는 “최악의 상황을 가정해 대응조치를 취하는 것이 최선이라는 판단 아래 제주시 모든 공직자가 협업해 대응에 각별히 노력하기로 했다”며 “특히 감염병 관리는 선제적인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또한 사회 불안감 해소를 위해 유언비어의 적극적인 차단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